#김영하북클럽 #10월의책 은 조던 스콧이 쓰고 시드시 스미스가 그린 #나는강물처럼말해요 입니다. 이 책이 중심이지만 10월에는 그림책에 대한 이야기들을 나누려고 합니다. 그림책 사랑하는 회원분들께서는 #내인생의그림책 을 다른 회원들에게 공유해주세요. 10월 말에 #나는강물처럼말해요 와 #내인생의그림책 을 주제로 같이 이야기 나눠요.
#조던스콧 #시드니스미스 #김지은 #책읽는곰 #talklikeariver #jordanscott #sydneysmith
출판사 책 소개
캐나다를 대표하는 시인 조던 스콧의 자전적인 이야기에 케이트 그리너웨이상 수상 작가 시드니 스미스가 그림을 그린 그림책 <나는 강물처럼 말한다>가 김지은 아동문학평론가의 번역으로 출간되었다. <나는 강물처럼 말한다>는 뉴욕타임스·워싱턴포스트·퍼블리셔스위클리·커커스리뷰·스쿨라이브러리저널·혼북 올해의 그림책 들을 수상하며 전 세계 평단과 독자들의 찬사를 받았다.
말을 더듬는 아이가 굽이치고 부딪치고 부서져도 쉼 없이 흐르는 강물과 마주하며 내면의 아픔을 치유하고, 남과 다른 자신을 긍정하는 과정을 섬세하게 그려 낸다. 시적인 비유와 상징으로 가득한 아름다운 글과 그림이 어우러져 책장을 덮은 뒤에도 여운이 오래 머무는 그림책이다.